서울시, '2012년 가장 주목받은 도시 여행지'에 선정

 - 중국 여행전문지 ‘신여행'가 선정한 ‘2012년 여행 브랜드상’ 의 ‘가장 주목받은 도시’에
 - 세계적 관광도시 뉴욕, 도쿄, 하와이, 비엔나 등 제치고 서울이 선정
 - 6개월간 전문 평가위원회와 여행사, 비즈니스 여행객들의 투표에 의한 선정
 - 市, 해외 홍보마케팅 강화, 질적 성장을 통해 외래 관광객 유치확대에 힘쓸 것



□ 중국 여행전문지인 ‘신여행(新旅行, Voyage)’ 에서 주최하는 《2012년 여행 브랜드상》에서 ‘2012년 가장 주목 받은 도시 여행지’ 분야에서 뉴욕, 도쿄, 하와이, 비엔나 등 200여개가 넘는 세계적인 관광도시들과의 경쟁을 물리치고 서울이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 ‘신여행’ 誌는 서울이 최신의 유행과 고즈넉한 전통이 함께 공존하고 있으며, 역사문화와 현대적 상업화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동시에 세계적으로 가장 디지털화 되어있는 도시로 아시아에서 손꼽히는 대표도시로서의 끝없는 매력을 지니고 있다고 그 선정 이유를 밝혔다.

□ 금번 심사는 지난해 5월부터 ‘신여행’ 誌 소속 6년 경력 이상의 에디터들과 중국 여행업계 고위층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이 추천을 시작하여 약 6개월간의 선발기간을 거쳤다. 총 200여개 넘는 도시가 경쟁을 펼쳤으며 10년 이상 해외여행 경력의 전문 트래블러, 비즈니스 여행객들의 여행체험 점수와 투표를 통해서 최종 선발되었다.
  


<신여행 誌 여행 브랜드상은 올해로 8회를 맞는 중국 관광분야 권위 상>

□ ‘신여행’ 誌는 월 정기구독자 50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 내 유명 여행전문지로, '신여행' 誌가 주최하는 《2012년 여행 브랜드상》은 국내․외 여행목적지와 호텔, 항공사, 자동차, 여행서비스 등의 분야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중화권의 가장 권위있는 여행 브랜드 시상식으로 알려져 있다.

□ 또한 금번 서울시가 수상한 ‘가장 주목받은 도시 여행지’ 부문은 독자와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올해 처음 신설되었으며 그 첫번째로 서울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여행 브랜드 시상식은 1월 15일 베이징에서 개최되며 각국의 대사 및 여행업계 대표들이 대거 참석한다.

□ 한편, 최근 세계적 비즈니스 관광․MICE 전문지인 ‘비즈니스 트래블러 US誌' 가 서울을 컨벤션 도시 부분에 해당하는 '베스트 국제 비즈니스 미팅 도시'에 선정한 바 있으며, 최대 관광시장으로 급부상한 중국 현지 매체들이 서울을 ‘최고의 여행목적지’로 선정하는 보도를 내고 있다.

□ 서울시는 이러한 점에 착안, 서울이 관광산업 뿐만 아니라 국제비즈니스 중심도시로서 경쟁력을 갖춘 관광 선진국에 본격적으로 진입하게 되었다고 분석하고 있다.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강화, 질적 성장을 통해 외래 관광객 유치확대에 힘쓸 것>

□ 서울시는 지난 2007년 해외 관광마케팅 전문가로 구성된 서울관광마케팅주식회사를 설립하여 중화권 및 일본, 구미주, 동남아 지역을 타깃으로 적극적인 관광마케팅 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특히 중국 관광객 비자제도 개선, 호텔 인허가 규제 완화, 안내표지판 개선 등 관광인프라 개선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외래 관광객 유치에 힘써 왔다.

□ 박진영 서울시 관광사업과장은 "지난해 1100만 외래 관광객이 서울을 방문하여 세계 관광도시들과 어깨를 견줄만한 경쟁력을 갖춘 도시로 성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해외 관광마케팅을 더욱 강화하여 서울의 매력을 해외에 홍보하고, 외국인 관광객 불편사항을 해소하여 질적 발전을 도모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서울컬처노미안

최근에 달린 댓글

Yesterday259
Today224
Total2,317,429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