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문화예술정보 모바일 앱 새 단장

- <대학로 공연정보>, <무료문화정보> 모바일 앱, 사용자 중심의 향상된  기능 및 공연 리뷰,
   주차장 정보 등 유익한 정보 추가 제공
- 30일(수)까지 총 4가지 이벤트 운영, 추첨 통해 총 205명에게 경품

 

 


□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조선희)은 <대학로 공연정보>와 <무료 문화정보> 모바일 앱을 새롭게 단장하여 이달 30일(수)까지 시민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 대학로에서 열리는 각종 공연 및 공연장 정보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대학로 공연정보>와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작고 알찬 문화정보를 제공하는 <무료 문화정보> 앱은 각각 2011년 4월과 11월에 서비스를 시작, 다운로드 수 21만건, 3만7천건을 기록하며 사용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어왔다.

서울문화재단은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에 중점을 두고 리뉴얼을 추진, 가독성과 시인성, 해상도 저하 등 기존 앱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양질의 문화정보 콘텐츠를 추가로 제공하는 등 사용자 중심의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 <대학로 공연정보>와 <무료 문화정보> 앱 모두 디자인 개선을 통해 전체적으로 밝은 색상과 커진 글자 크기로 가독성을 높였으며, 아이폰4S와 갤럭시 노트2까지 지원하는 해상도를 제공하여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 또한 콘텐츠를 보강하여 시민들에게 유익한 문화예술정보를 제공한다. <대학로 공연정보> 앱은 서울연극센터에서 발행하는 웹진 ‘연극in' 콘텐츠를 추가, 공연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공연리뷰 (전문가리뷰, 베스트리뷰) 등과 대학로를 찾는 관객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인 주차의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공연장 주변의 주차장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무료문화정보> 앱은 서울시 및 자치구에서 제공하는 문화예술정보(열린데이터 API)를 자동 연동하여 더욱 다양한 문화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서울문화재단은 <대학로 공연정보>와 <무료 문화정보> 앱 새 단장을 기념하여 이달 30일(수)까지 총 4가지의 다양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앱 소개하기’, ‘앱 별점 및 이용후기 남기기’와 같이 앱 공유와 앱에 대한 소감 및 개선할 점을 남기는 소통형 이벤트, ‘보고 싶은 대학로 공연 추천하기’, ‘무료문화정보 공유하기’와 같이 직접 앱을 활용하고 이를 통해 응모하는 참여형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

  ○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사용자들에게는 뮤지컬 ‘레베카’(5명, 1인 2매)와 ‘거울공주 평강이야기’(50명, 1인 2매) 공연관람 초대권을 비롯하여, 영화관람권(50명, 1인 2매), 온라인문화상품권(100명, 5천원권) 등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 205명은 2월 4일(월)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 자세한 참여 방법은 리뉴얼된 앱을 다운 받아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재단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문의 3290-7065)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서울컬처노미안

최근에 달린 댓글

Yesterday898
Today548
Total2,340,181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