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으로 떠나는 북촌 나들이>


서울역사박물관 겨울방학 가족 프로그램 <박물관으로 떠나는 북촌 나들이>에 서울시 문화 블로그도 함께 다녀왔습니다.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인터넷으로 접수 후 추첨되신 분들과 더불어 조선시대 한양의 양반동네 ‘북촌’과 그곳에 살았던 사람들의 생활과 문화를 서울역사박물관 전시유물과 연계하여 살펴보는 시간을 가진 것이었는데요, 팝업북의 형태로 전통 한옥에 대한 느낌을 체험할 수 있었고 내부를 온 가족이 함께 만들고 꾸미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우리 어린 학생들도 옛 서울 한양의 풍경과 문화를 조금은 이해할 수 있었겠지요? 통합교육을 통해 전통문화의 향기를 고스란히 따라가며 정취를 느껴볼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학생들의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2013년 1월 15일부터 25일까지 주 8회 초등학교 4~6학년생들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가족프로그램을 운영하였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어린이들과 엄마 아빠가 함께 해주셨는데요, 학생들의 뜨거운 열기와 유쾌한 웃음소리로 역사속 한 장면을 채워나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서울 역사박물관 홈페이지(www.museum.seoul.kr)의 교육예약 시스템을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은 신청자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여 교육생이 되실 수 있답니다. 이번 교육은 이미 마감되었고 1월 25일이면 그 일정이 끝나지만요 다음번 기회를 놓치지 말고 꼭 한번 체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서울컬처노미안

최근에 달린 댓글

Yesterday259
Today284
Total2,317,489

티스토리 툴바